별이의 정보나눔/별이의 30일 변화 프로젝트

[30일 변화 실행 9일차] 어느날 찾아온 행복 편지

별이세상 2019. 8. 22. 11:23
반응형

[출처 이미지] : www.canva.com

우연히 메일을 보다가 한 학생의 메일을 받게 되었다.

전라도 끝 자락에 있는 고등학생들의 편지였다.

그 글을 읽고 많은생각을 하게 되었다.

첫째, 멀리서 무언가 배우기에 도전하는 학생들이 멋져보였다.

학생분들이 한가지의 분야를 직업을 알기위해 용기있게 메일을 보냈다는 것에 박사를 보내드리고 싶다.

다만, 편지의 내용은 다소 구체화 되어 있지 않지만 그꿈을 가고 싶다는 간절하다는 메시지가 남겨져 있었다.

 

그편지는 다음과 같다. 

모든 내용은 공개하는것은 문제가 있으므로 편집을 통해서 올려보았다.

둘째, 이분들은 어떻게 알고 나에게 메일을 보낸걸까?

잘은 모르겠지만, 블로그(소셜미디어 포함)를 검색했거나 우연히 뜬 뉴스기사를 통해 본것일까?

어떤 경로를 통해서 메일을 보냈는지 다소 궁금해졌다.

수많은 사람중에서 저에게 메일을 보내주었다는것도 감사한 일인것 같다.

 

셋째, 자신을 홍보하라.

시작은 미약하나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 일이 생기실 겁니다.

제 주변에 알고 계셨던분들중에도 제가 소개로 좋은 회사에 입사를 한 케이스도 있다.

그런것을 보면 인연을 만드는것도 능력인것 같다.

다만, 내가 무엇에 관심이 있고 무엇을 잘하는지를 냉철하게 판단후 소개하는것도 도움이 될것이다.

언젠가 다른사람들보다 좋은 기회가 찾아올것이다.

 

위의 메일을 받고 답장을 보냈다.

사정이 생겨 만나 뵙지는 못하지만 향후 만날 기회와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을 달라고 답장을 보냈다.

 

마지막으로, 정보보안을 꿈꾸는 모든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포기하지 말고 

좋은 에너지가 있는 친구들과 모임도 만들고 좋은 스승을 만나기를 권장한다.

 

과거의 자료이긴 하나 혹시나 도움이 되실지 몰라 슬라이드쉐어(slide share)에 올려놓았던 자료를 공유해본다.

참고 자료: 정보보호 전문가가 되는길 (https://www.slideshare.net/ssuser5b5678/151127-new)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