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정보나눔/별이의 30일 변화 프로젝트

[30일 프로젝트 실행 3일자] 2018년 공공기관 관리수준 진단 결과를 보며

별이세상 2019. 8. 8. 19:15
반응형

시간이 빠르게 흐르는것 같습니다.

지자체에서 한창 컨설팅 하던때가 생각이 나네요.

 

산업전선에서 지자체 컨설팅 할때는 양호를 어떻게든 받게 해드릴려고 도와드렸던 때가 생각이 나네요.

그 일환으로 담당주사님이 고민이 있는 내용이 물어보시면 언제든지 달려가서 도움을 드리곤 했던 때가 생각이네요.

그결과 좋은 성적으로 양호수준을 받았었다.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

오랜만에 본 2018년 공공기관 관리 수준진단 결과를 보니 그 기관이 '양호'에서 '보통'으로 조정되었네요.

결과는 개인정보 포털 사이트에 가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개인정보보호 포털 이미지

어떤 변화가 있었던 걸까요?

담당주사의 변경일까요? 아니면, 기관의 변화가 있었던걸까요? 아니면, 컨설턴트의 관심이 떨어진걸까요?

그 이유는 아무도 모릅니다.

지금은 직접 가보지 않았기 때문에 답변을 드릴수 없지만, 항상 이유는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꾸준한 노력과 열정이 없다면 어떤 곳이든, 어떤일이든 결과는 좋지 않을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어느때보다 동기부여와 인식제고교육은 중요한 과제가 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