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정보나눔/별이의 30일 변화 프로젝트

[30일 변화 실행 13일차] 서로간의 신뢰를 하려면 약속부터 지키자

별이세상 2019. 9. 4. 15:01
반응형

출처: 구글이미지

 

몇일전 정보보안 솔루션 상담의뢰가 왔다.

그전에 한번 해당 회사에 문제점을 전화로 해결해 준 사례가 있었는데

1년이 지나서 다시 연락이 왔다.

당연히 제가 존경하시는 분이 소개해주셔서 친절히 말씀을 그렸다.

그런데 약속된 미팅 날짜도 그쪽에서 잡았는데, 갑자기 취소를 하네요.

그것도 가족 행사 핑계를 대면서.... 문자만 달랑 보내시네요.

정식으로 전화로 연락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생각해봤습니다.

세상에 무엇이든지 공짜는 없다는거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향후에는 공익적인 형태의 협력이 아니라면, 먼저 작은 비용이라도 받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약속은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사업을 하시든 친구와 약속을 하셨다면 꼭 지키시면 좋겠네요.

무책임한 약속은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각자의 시간은 중요하니깐요.

 

어쨋든,  이번주에 비가  많이 온다고 하니 고향길에 가시는 분들은 운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