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정보나눔/별이의 30일 변화 프로젝트

[30일 변화 프로젝트 시즌4]-8days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할까?)

별이세상 2014. 11. 19. 08:34
반응형
오늘은 제목이 아주 애매모호하지만 개발자되기로 이야기를 풀어보고자 합니다.

아주오래전 저는 초창기 spc-1500과 apple 컴퓨터가 처음나왔을때도 가지고 놀던 기억과 혼자만이 있는 시간을 많이즐기던 시절이였던것 같아요

집안형편은 무척이나 어려운데도 큰아들이 이야기한것은 다 들어줬던기억이 나네요.

심지어, 학원까지 다니면서 basic을 배웠던 기억이 나네요.

한개에 꽃혀서 프로그램과 로드런너게임에 미쳐 살다 곰돌이가 움직이는걸 성공시키고 혼자 기뻐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점점 컴퓨터와 친해지면서 통신을
시작하였고, 좀사용하다 호롱불 호스팅서비스를 구축하고 자료를 주고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당시에 전화요금이 pc통신만 80만원 정도 나왔으니 엄청난 일이였죠.

그렇게 나오니 부모님은 공부하라고 그 비싼 컴퓨터를 버리셨죠.

그런후, 하루 하루 한달 한달 보내고 수십년후에 다시 프로그램을 다시하려고
하니 쉽지가 않더라고요.

목표점을 잃어버리니 제 자신이 뭘 좋아하는지 뭘 잘하는지 조차 모르면서
이리 저리 방황한거 같습니다.

그렇게 세월이 흘러 몇년전에 제 적성을 찾았습니다. 그것이 무대에서 발표하는것을 알게되었고 각 기관에서 요청이 오면 최선을 다해 준비를 했습니다.

그러던중 페이스북을 보는중에 코드스터디를 보게 되었습니다.

1차때는 응모를 했지만 떨어졌고
2차때는 다행히 합격하였습니다.

이두희님이 진행하는 코드스터디를
6주안에 따라하기를 통해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꼭 목표점을 만들수 있도로 뜨거운 응원 부탁드려요.

오늘부터 밀린 업무부터 처리 해야겠네요.
특히, 발표자료를 빨리 만들어야겠네요^^;;

무엇을 시작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동기부여인것 같아요.
그다음엔 자신이 열심히 노력하고
뚜벅뚜벅 가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