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정보나눔/별이의 자유시간

[3.27~28] OO 시청 개인정보 및 보안관제 교육 2회중 1회 실시 합니다.

별이세상 2014. 3. 26. 23: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회사일과 체계적인 일을 하기위해 학업을 병행하다보니 블로그를 쓰는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네요.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지금시각이 11시27분입니다. 앞으로 몇시간 뒤 또 다시 개인정보 및 보안관제 교육을 시작합니다.

 

최근 교육을 진행하면서 관련법을 좀더 숙지하고 모든 사람들이 개인정보와 정보보안을 쉽게 접할수 있도록

인문학과 기술보안에 대한 마인드 혁신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록 제가 임의대로 정의하고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이지만, 의미있게 하나 하나씩 시도 해보고 있습니다.

 

이번 발표는 OO 시청 쪽에 통합센터와 콜센터 직원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의 이다보니 만들어 놓고도

많은 고민도 하게 되네요. 또한, 만들다보니 장표가 많아져서 지금 까지도 고민을 하고 있네요.

 

제한시간은 30분~1시간입니다.

참여하는 분들이 3교대 형태로 근무하다보니 집중도가 떨어질거 같아 장표를 많이

SKIP 하거나 장표 줄이기를 한번 시도 해보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는 발표 컨텐츠가 나왔습니다.

 

 

1. 통합 관제 센터 및  콜센터의 주요 사항

2. 영상보안 개요, 특징, 사례 위주를 만들었고

3. 개인정보보호법 개요, 활용, 위협요소

4. 정보보안의 위협 및 개인정보 및 정보보안 사례

5. 기타 여러가지 컨텐츠를 녹여 이 장표가 많이 넣다보니 2시간 분량의 자료로 만들어 졌네요.

 

아무래도 핵심만 전달하고 부가적인것은 많이 빼야 될것 같네요.

예제를 많이 넣었더니 확실히 장수가 많아 지더군요.

 

발표자는 항상 고민이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이야기 하고 싶은 내용을 다 PT 에 넣으니 장표가 많아지게 되네요.

좀더 열심히 연습해서 장표 10장으로도 1시간 이상 강연을 할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27,28일 발표가 잘 될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힘찬 박수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