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정보나눔/별이의 30일 변화 프로젝트

[30일 변화프로젝트 시즌3] - 15days (아이스버켓 챌린지_ice bucket challenge)

빅러닝 2014. 8. 27. 00:45
반응형

최근 아이스버켓 챌린지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어느순간 퍼진 아이스버켓 챌린지는 급속도로 번지고 잇습니다.

 

제가 오늘 쓸 30일 변화프로젝트 내용은 '아이스버킷 챌린지' 입니다.

 

 

 

 

 

아이스버킷에 대한 내용을 모르고 동영상이나 사진을 보게되면 이것을 왜 하는지 조차모르며,

실제 수행을 하라고 한다면 "왜 그걸 해야해?" 이런 생각이 먼저 들게 될것입니다.

 

 

ALS 협회에서 시작된 루게릭병을 돕기 위한 캠페인을 통해 좋은 일에 기부하는 차원에서 시작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물론, 루게릭병을 위해 만들어진 아이스버켓챌린지가 아니며, 다각도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소방관 복지를 위해 기부하시는 분들도 있고 어린이 희망재단에 기부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영어 관련된 커뮤니티에서도 급속도록 퍼져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루게릭병은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루게릭병)은 손과 발 근육이 약해지고 가늘어지다 증세가 심해지면

음식물을 삼키기조차 어렵다고 합니다.

 

사회가 들썩 들썩 난리가 나니  KBS에서 27일 밤 10시 생로병사의 비밀 ‘숨쉬기조차 힘든 루게릭병을 아시나요?’를

방송한다고 하네요.

 

좀더 살펴보면, 한국에도 루게릭병 환자가 3000명 이상 된다고 합니다. 

 실제 루게릭병을 겪고 있는 프로농구 전 모비스 코치인 박승일님도 아이스버켓 챌린지인 얼음 물 세례를

뒤집어썼다고 합니다.

 

어떤분을 도와드린다고 하더라도 좋은일을 한다는 것은 좋은일입니다.

실제 아이스버켓 챌린지를 하고 좋은일에 기부하는 분들도 많아 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 한사람의 지목으로 점점 진화 되고 있는 영어 관련 카페의 모습 - 

 

 

 

 

여러분도 아이스버켓 챌린지의 추천을 받지 않았다고 자신에 대해 실망하지 마시고 본인 자신이

먼저 시작하시고 많은 분들에게 좋은일을 퍼트리는 사람이 되시면 더욱더 좋으실것 같습니다.

함께 해주신다는 것은 그만큼 설득력과 사회현상의 붐이 만들어진 요소가 되는것입니다.

 

 누구가 시작하고 누군가를 위해 사회가 같이 참여해주는 사람들이 존재한다면 세상은 아름다워 질것입니다.

다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때 까지 우리 모두 노력해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은 사회가 어려울때 일수록 똘똘 뭉쳐 즐거운 세상을 만들어 보자구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